메뉴닫기
로그인 회원가입
  • 학회소식
  • 공지사항

공지사항

[모집] 한국자원공학회지 특집호 논문 투고 안내
이름
관리자
날짜
2020.05.13 05:05
조회수
2073

   2020년에 들어서 유가가 급락하고 있습니다. 이는 산유국간의 불협에 따른 공급 과잉과, 세계 경기의 침체, COVID-19에 따른 경제활동과 교류의 둔화, 글로벌 공급망의 단절 등으로 원유 수요가 급격하게 줄어들면서 나타난 현상입니다. 유가의 급락을 기회로 사람들은 유가 관련 금융상품에 투자하고, 이러한 투자는 붐으로 이어지기도 하고 있습니다. 비가 올 때에 우산 가격이 오르니까 준비하는 마음으로서는 쾌청한 날에 우산을 사두고 싶습니다. 지금과 같은 최저유가는 우리에게 “준비하라”는 신호를 보냅니다. 때마침 정부에서도 “제 6차 자원개발기본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그동안의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많은 분들이 자원개발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피력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자원개발에서 우리나라가 학습한 많은 것들이 앞으로의 전진에 녹아들도록 해야 합니다.

   이에 한국자원공학회 국문 편집위원회는 자원개발의 도약과 전진을 위하여 한국자원공학회지 2020년 8월호를 “자원개발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주제의 특집호로 정하였습니다. 한국자원공학회지가 학술적으로, 그리고 정책적으로 충실해지고, 우리나라의 자원개발을 견인하고 세계의 자원개발을 선도하도록 논문들을 투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주제: 자원개발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세부분야
- 자원개발
- 에너지산업
- 에너지자원정책
- 자원시장
- 분석방법론 등

투고마감일: 6월 30일(화)
게재일: 한국자원공학회지 Vol.57, No.4(8월호)
한국자원공학회지 홈페이지: http://www.jksmer.or.kr/
투고 규정 및 양식: http://submission.jksmer.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