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로그인 회원가입
  • 학회소식
  • 공지사항

공지사항

[안내] 한국자원공학회지 10월 특별호 논문모집 안내
이름
관리자
날짜
2021.07.06 09:07
조회수
1392

석유 및 가스 탐사의 90% 이상은 탄성파 탐사를 통해 수행되고 있습니다. 탄성파 탐사는 자료 취득, 처리 그리고 해석의 3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탄성파 탐사 자료처리는 탐사자료의 공간해상도를 증가시키고, 탐사지역의 물성정보를 도출하기 위해 다양한 기법들이 개발되어 왔습니다. 특히 국내 대학 및 연구원에서 보유하고 있는 탄성파 탐사 자료처리 기술 중 완전파형역산 및 역시간 구조보정 기술 등은 세계적 수준의 기술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빅데이터를 기반한 기계학습 기법들을 적용한 다양한 연구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탄성파 탐사 자료처리 기술은 CCUS monitoring, Seismic Oceanography 및 엔지니어링 기반의 고주파수 탐사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 응용되고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이에 한국자원공학회 국문 편집위원회는 한국자원공학회지 2021년 10월호를 “탄성파 탐사 자료처리 기술과 다양한 응용 전략” 주제의 특별호로 정하였습니다. 한국자원공학회지가 국내외 탄성파 탐사 분야를 선도하고, 학술적으로 더욱 충실해질 수 있도록 좋은 논문들을 투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세부분야]
- 탄성파 탐사 자료처리 기법
- CCUS monitoring
- Seismic Oceanography
- 엔지니어링기반 고주파수 탐사 기술
- 기타 탄성파 탐사 기반기술 등

 

투고마감일: 8월 10일(화)
게재일: 한국자원공학회지 Vol.58, No.5(10월호)
한국자원공학회지 홈페이지: http://www.jksmer.or.kr/
투고 규정 및 양식: http://submission.jksmer.or.kr/